【성남시자율방재단】보호작업장 등 장애인시설 방역활동

장애인들에게 안전한 공간 마련해 주고자 방역활동 실시

신한뉴스 | 입력 : 2020/03/21 [08:38]

 

▲ 성남시자율방재단- 성남시보호작업장 및 장애인시설 방역활동

 

성남시 자율방재단(단장정종문)3월20성남시자율방재단원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성남시 보호작업장을 비롯하여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한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한우리장애인단기보호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활동을 이끈 정종문단장은“코로나19많이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에게 조금 이나마 위안이되고 생활하는 공간이 안전한 공간이 있도록 집중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차단을 위한 방역소독을 하게 되었다”고했다.

 

성남시 자율방재단은 평소 상업지역거리, 버스정류장, 공중화장실, 쓰레기수거장, 경로당,학교, 어린이집, 아파트출입구현관엘리베이터다중이용시설에 방역할동을 하고있다.

 

성남시 보호작업장 정기영원장은“위기상황에 힘을 모아 방역활동에 헌신해 주신 방재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최근 수도권 집단 감염이 늘고있어 방심할없는 시기에 아주 소중한 도움이 되었다.”고전했다.

 

한편 성남시 보호작업장은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일반회사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데 보호 고용으로 작업지도, 직업적응훈련,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알선작업활동을 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유상적인 급여를 줌으로써 생산적인 삶을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로 쇼핑백제작과 양말주문생산, 조립, 각종포장작업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다.

 

신한뉴스 ▷성남시자율방재단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성남시, 자율방재단, 방역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