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 작가들의 전시회

인문학 강좌와 관람객 편의 제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박재만기자 | 입력 : 2020/03/23 [15:39]

 

▲ 지역작가 전시회  © 박재만기자

 

- 지역 작가들의 전시기회 확대를 위한 컨테이너 아트랩(Art Lab) 전시
- 인문학 강좌와 관람객 편의 제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조성


양평군립미술관(관장 류민자)은 미술관 초입의 야외공간에 컨테이너 3개동을 설치하여 아트랩(Art Lab) 전시공간을 조성하였다. 아트랩 전시는 4월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술관 1층의 기존 카페를 개조하여 커뮤니티공간으로 조성, 휴게공간으로서의 역할과 인문학강의를 듣는 강의실로 활용가치를 넓힐 계획이다.

컨테이너 아트랩 전시는 전반기(2020.4.1.-7.31)와 후반기(2020.8.1.-12.31)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양평거주 작가 또는 양평 소재의 작업실에서 활동을 해오고 있는 작가 중 청년작가(50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전시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며 저소득 작가, 지역 생활문화예술가, 장애인 작가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작가들은 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가능하며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작가는 1개월 동안 각각의 컨테이너 공간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컨테이너 공간(3X6m)에 10점내외의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작품 운송과 설치는 작가들이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홍보와 관리는 미술관에서 지원한다.

양평군립미술관의 2020년 신규 사업인 컨테이너 아트 랩은 양평거주 청년작가들의 창작 기반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역 내에서 자체적으로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고자한 특화 사업이다.

 

또한 전시를 통해 평면, 입체, 공예 등 각 분야의 예술가들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년 상반기 컨테이너 아트랩 첫 전시는『12명의 청년』을 테마로 진행되는데, 양평의 청년작가를 발굴 선정하여 저마다 다른 작품세계를 구사하는 다양한 장르와 매체의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카페 공간을 재구성한 커뮤니티 공간은 미술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장소로 문턱이 낮은 미술관을 지향하는 운영 정책에 맞춰 전시관련 영상과 미술관의 각종 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미술 관련 도서를 비치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녀들을 기다리는 보호자들이 담소를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변모해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양평군립미술관은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임시휴관하고 있으며, 감염병 위기 경보가 해제되면 개관일정을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뉴스 ▷양평군

 ▷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양평군, 작가, 전시회, 신한뉴스, 박재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