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월급 5~30% 자진 반납

직원 50%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박재만기자 | 입력 : 2020/03/23 [15:07]

 

▲ 남양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월급 5~30% 자진 반납  © 박재만기자

 

      - 다음달부터 4개월간 시장 30%, 부시장 및 행정기획실장 10%, 국과장 5% -

 

남양주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월급 자진 반납과 직원 재택근무 등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23일 시는 다음달부터 4개월 동안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월급의 5~30%를 자진 반납하고, 2주간 직원 50%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월급 반납은 본봉을 기준으로 시장이 30%, 부시장 및 행정기획실장 10%, 나머지 국.과장은 5%로 정하고, 팀장이하 직원은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또한 시는 앞으로 2주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전 직원의 1/2 재택근무도 실시한다. 재택근무는 밀폐된 공간에서 확산방지를 위한 선제적 조치이며, 시청 확진자 발생 시 대비 차원으로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점심시간 시차운영, 구내식당 안전 칸막이, 자녀 돌봄 휴가 등을 실시하며, 사무실 내에서는 회의와 보고 시 가급적 영상이나 서면으로 진행하고, 퇴근 후에는 곧장 귀가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최대한 활용하게 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유연근무 및 휴가제도를 적극 활용토록 하는 등 코로나 확산을 막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개월동안 자진 반납한 예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뉴스▷남양주시】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남양주시, 봉급반납, 시장, 부시장, 국장, 공무원, 신한뉴스, 박재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