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실천

박재만 | 기사입력 2020/03/26 [11:14]

【 남양주시】 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실천

박재만 | 입력 : 2020/03/26 [11:14]

▲ 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실천을   © 박재만



              남양주시  일반음식점 등테이블 거리두기실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6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이많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에 대해 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내 8,014개 업소를 대상으로 추진하는영업장 내 테이블 거리두기실천은 테이블 수를 반으로 줄여 간격을 넓히거나, 테이블을 홀짝제로 운영해 손님들 간의 거리를 최소 2미터 이상 확보함으로써 비말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업소의 영업장 내 테이블 수 감소에 따른 손실을 보상하는 방안으로 옥외 영업을 허용범위 내에서 430일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으며,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손실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금은 민ㆍ관ㆍ군 한 마음 한 뜻으로 지혜를 모아야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업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한시적 옥외 영업 허용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부는 집단감염이 높은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에 대해 15일간 운영 중단을 권고 하는 등방역대책을강화하고있으며, 남양주시는 한발 더 나아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외식업소의 동참을 유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위생업소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관련한 문의는 위생정책과

(031-590-2231, 2233 ~ 2238)로 하면 된다. 

 

【신한뉴스▷남양주시】

 ▷박재만 기자.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신한뉴스 박재만 취재본부장입니다.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신한뉴스와 함께 언론인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또 정치적으로는 불편부당한 논조를 지향하고, 경제적으로는 시장왜곡 감시와 소비자 권익보호에 주력하면서 사회·문화적으로는 사회병리현상에 대한 심층보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깊이 있는 뉴스와 전문성을 추구하겠습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남양주시, 시장, 조광한, 사회거리두기,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