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출자출연기관장과 첫 회의 가져

관리자 | 입력 : 2018/07/17 [15:00]


경상북도는 당일 오전 8시 30분 도청 화백당(대회의실)에서 도 간부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장 연석회의를 개최, 도정 핵심시책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7기 이철우 도지사 취임 후 출자출연기관장들과 가진 첫 회의로 도 간부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방향과 도의 주요 정책을 공유함으로써 업무의 이해와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통한 도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실국 및 기관별 당면 현안 보고와 이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와 출자출연기관 그리고 출자출연기관 상호간의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정이 보다 활발해 지고 업무 추진에 있어서도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회의에서 소통과 이해, 협력의 자리인 만큼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열띤 토론을 통해 더 좋은 정책들을 발굴해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달라진 경북의 모습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이날의 화두는 역시 일자리 창출과 저출산 극복이었다.

이 지사는 일자리와 저출산 대책은 어느 특정 부서만의 문제가 아니라 도정 모든 분야에서 가능하다고 말하며 각 기관마다 중견기업, 강소기업 등 기업 유치를 위한 노력과 함께 좋은 일자리 만들기 사업을 발굴하고 출산‧육아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극복 노력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저출산과 관련해서는 여성의 책임을 강조하는‘저출산’보다는 남녀 모두가 책임과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에서 ‘저출생’이라는 용어가 더 적합하다며 용어와 함께 인식의 전환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국비 예산 확보, 폭염에 대비한 도민의 안전, 여름철 녹조 예방, 도청 신도시 활성화, 대학생 창업, 청년일자리 창출, 도 의회와의 상생․협력 등 도정 모든 분야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겼다.

아울러, 소통과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말하며 도민과의 소통, 직원 상호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쉴 때 쉬고 일할 때 확실히 일하는 유연하면서도 실용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자고 역설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회의를 마무리 하면서 “지금은 변화와 혁신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정치‧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고 도민들의 의식도 빠르게 변하고 있어 이에 걸 맞는 도정이 필요하다”며

“모든 역량을 모아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민이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경상북도, 신한뉴스, 이철우도지사, 출자출연기관장, 민선7기, 간부공무원, 회의, 저출산, 일자리창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