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새마을금고】 공제 연도대상수상 전국1위달성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3/30 [16:40]

 【협동조합의 모델 】

출자금 배당 4.7% + 이용고 배당 0.3% ,5.0% 배당급 지급

 

▲ 공제연도대상 전국1위달성  © 박재만 기자

 

낙원새마을금고는 김재택 이사장 취임 6년만에 새마을금고 공제연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낙원새마을금고 창립이래 처음이다.

 

▲ 낙원새마을금고 김재덕이사장  © 박재만 기자


김 이사장에게 소감을 묻자 공제사업이야 말로 협동조합이 상부상조하는 대표사업 인데 낙원새마을금고 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한 공제대상 이어서 기쁘고 회원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이사장은 20142월 취임이후 새마을금고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는 곳인지 새마을금고 정체성 확립에 심혈을 기울여 왔고,


그 결과 취임 당시 2,400억여원이던 자산이 20203월 현재 자산이 12,800억원으로 성장 하였다.

 

그리고 급성장하게 된 또 하나의 원동력은 낙원임직원들의 끊임 없는 변화 추구와 회원 문화력 증진 (노래여행, 뜨개질, 난타, 서예교실, 라인댄스, 프랑스 자수, PT,음악회, 가요제, 영화감상),장학사업, 독거노인 지원, 직원 복지향상( 배낭여행제도, 안식월 휴가제도, 직원사택 제공, 리프레쉬 휴가)에 힘써 온 노력의 산물이다.

 

지난 20195월에는 낙원TV 방송국을 개국하여 회원문화 영역을 확장하였고 낙원새마을금고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타 새마을금고에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2019년 영업성과도 우수하여 2019년 출자금 배당 4.7%와 이용고 배당0.3%를 지급하였다.

 

【신한뉴스▷성남시 낙원새마을금고】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chomnn@gmail.com

http://www.sinhannews.com

 

 
성남시, 낙원새마을금고, 김재택이사장, 공제대상,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