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

걷기 앱 '워크온' 여주시 공식 커뮤니티 개설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08 [10:08]

 

워크온 개설


여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규칙적 걷기를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에 공식 가입하였다. 워크온은 2020년 10월 “여주시민 건강하 길” 걷기 환경조성을 위한 의견수렴 시 모바일 걷기 앱 가입 등 시민들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가입하게 되었다. 이번 공식 가입으로 여주시민은 워크온 앱을 통해 여주시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규칙적 걷기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및 체중조절, 치매·암·우울증 예방관리에도 필수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이 제한된 요즈음은 일상 속에서 출·퇴근 시 한 두 정거장 미리 내려 걷기, 계단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 걸어서 이동하기, 주 1~2회 주변의 좋아하는 코스로 가볍게 걷기 등 신체활동을 늘려 나가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워크온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회원가입하고, 입력된 신체정보를 바탕으로 일일 권장 활동량을 제공한다. 또한 주간 브리핑 등 활동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워크온 로그인 후 여주시 커뮤니티 가입이 가능하고, 지인들과 함께 즐겁게 걸으며 소통할 수 있다. 여주시 공식 커뮤니티로는 ① 읍면동별 걷기모임 건강도시 여주! 걷기로 시작해요 ② 여주시치매안심센터 ③ 혈관튼튼 인생탄탄(만성질환 관리) ④ 여주시 공무원 걷기 커뮤니티가 있다. 여주시보건소는 각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건강정보 및 시민들과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2일부터 4주간 여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워크온을 통해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고혈압 당뇨 상설 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여주시보건소는 사)여강길 등 협조를 통해 아름다운 여주의 걷기 길을 알리고, 시민들이 보다 즐겁게 걷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