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5월 어버이 날 및 가정의 달 행사 다채롭고 풍성

사랑해孝! 감사해孝! 건강하세孝!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12 [12:49]


부평구 노인복지관은 5월 어버이 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여 효행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富유하고 平온한 孝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행사는 총 8개 사업에 구비 및 후원금과 자체예산 2,020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게 된다.

행사별로는 ▲富유하고 平온한 孝가족 사진 공모 ▲우리, 오래 함께 꽃길 걸어孝 ▲富유하고 平온한 마음 다육 담아孝 ▲사랑의 온정 나눔 孝꾸러미 전달 ▲어버이 은혜 컬러링孝북 제공 ▲인지기능 향상 孝道 프로그램 ▲정서기능 지원 어버이 孝사랑 ▲일하는 노인 젊어져孝 등이다.

먼저, '富유하고 平온한 孝가족 사진 공모'는 180만원의 예산으로 코로나19로 힘들게 보내고 있는 어르신 및 가족들의 富유하고 平온한 일상을 사진으로 담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효행 실천과 부평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5월 4일이며 시상규모는 총16명에 온누리 상품권 110만원 상당이 부상으로 주어지고 입상작품은 어버이날 인 오는 5월 8일부터 새로 개설한'청춘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우리, 오래 함께 꽃길 걸어孝'행사는, 구비 500만원의 예산지원으로 오는 5월 7일 250명의 생활지원사가 부평구 독거노인 250명에게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하여 정서적 안정도모와 어버이의 은혜로움을 되새기게 한다.

이 사업은 부평구 노인복지관 94명, 남부지역자활센터 94명, 정다운 요양센터 62명의 맞춤 돌봄 어르신들에게 꽃바구니가 전해진다.

'富유하고 平온한 마음 다육 담아孝' 행사는, 지역사회 자원 서비스 연계 후원금 200만원을 통해 독거노인 200명에게 오는 5월 7일 다육화분 선물을 직접 전달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마음안정을 도모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킨다.

'사랑의 온정 나눔 孝꾸러미 전달'행사는, 100만원 예산을 활용하여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쳐있는 결식우려 무료급식소 이용 대상자 200여명에게 오는 5월 3일과 4일 양일간 효심을 담은 꾸러미 전달을 통해 일상회복의 기원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어버이 은혜 컬러링孝북'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100만원 예산으로 오는 5월 3일 복지관 회원 150명에게 인지활동프로그램 컬러링 감사 카드를 직접 만들 기회를 제공하여 심리 안정감을 주고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서기능 지원 어버이 孝사랑'행사는, 250만원의 예산으로 오는 5월 7일 복지관 5층 대강당에서 30개 경로당 60명을 대상으로 방향제 및 꽃 볼펜 만들기를 진행하여 어버이 은혜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정서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

'인지기능 향상 孝道 프로그램' 행사는, 53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오는 5월 14일부터 경로당 8개소 120여명을 대상으로 퍼즐, 족자 만들기, 스티커 놀이 콩나물 및 화초 기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 후 6월 수료식을 갖고 우수작품 14점에 대하여는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

'일하는 노인 젊어져孝'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16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활용하여 오는 4월 29일 복지관 아띠 광장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250여명에게 염색약, 쿨토시, 마스크팩 등 선물꾸러미를 전달하여 은혜에 보답하고 참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킨다.

김동수 부장은 “코로나 19로 일상생활이 점점 어둡고 각박해져가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이 밝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시라고 복지관이 앞장서서 작지만 소중한 어버이 날 및 가정의 달 행사를 갖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사회곳곳에서 경로효친사상과 가족 간의 사랑이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부평구 노인복지관은 각계각층에서 전달하는 후원금으로 어버이 날 행사를 비롯하여 10월 노인의 달 및 추석과 성탄절, 설 명절을 맞아 맞춤 돌봄 서비스 740명 어르신과, 무료급식소 결식우려 대상자 200여명, 노인일자리 사업단 960명에게 특별 선물 꾸러미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