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만보동행 운영

- 다양한 구성원 간 소통 확대... 유연하고 혁신적인 조직 기틀 마련 -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4/13 [21:44]

 산림청, 직원 소통 걷기 프로그램 ‘만보동행’ 운영 이미지3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 간 소통을 확대하여 화합하고 협업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 소통 걷기 프로그램 ‘만보동행(萬步同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만보동행은 직원 수직?수평 간, 부서 간 함께 소통하며 산책하는 만 보 걷기 운동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직원 건강까지 생각한 산림청의 2020년 심신(心身) 단련 프로젝트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일정 거리 유지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시하며, 직원 간 자율적으로 2~4명이 점심시간, 오후 시간 등을 활용해 총 1만 보 함께 걷기로 진행된다. 실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최소 보(步) 수는 2명일 때 5,000보, 3명일 때 3,333보, 4명일 때 2,500보로 기준을 정했다.

특히, 직급 차에 따라 최대 3배, 타부서 동행 시 최대 2배 보수를 인정해 직원 상하 간, 부서 간 소통 기회를 확대했다. 희망자 신청, 동행자 추첨 등을 통해 청?차장과 함께 걷기도 매주 1회 실시한다.

만보동행은 올해 2차에 걸쳐 실시 예정이며, 소통 걷기 실적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 만보 동행운동  © 박재만 기자


박종호 산림청장은 “만보동행을 통해 직원?부서 간 화합하고 협업하는 직장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 간의 소통을 통해 유연하고 혁신적인 조직 기틀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신한뉴스 ▷산림청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산림청,만보동행,산림청장,박종호,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 【산림청】 만보동행 운영
  •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