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1~29일 2020년 2분기 학점은행제 접수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 위한 온라인 접수 적극 권장

고태우 | 입력 : 2020/04/18 [09:24]

 

▲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     ©신한뉴스

    4월 21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현장 접수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 위한 온라인 접수 적극 권장

 학점은행제,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학습자들의 자아실현 도움 기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1일부터 도교육청 북부청사 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2020년 2분기 학점은행제’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려는 사람, ▲학습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으려는 사람,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 학위 취득이나 자격 취득을 원하는 사람 등이다.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는 21일부터 29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복지과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학습자 콜센터 1600-0400)에 방문하거나 학점은행제 홈페이지(www.cb.or.kr)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최희숙 평생교육복지과장은 “학점은행제가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학습자들의 자아실현에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학습자들은 온라인 신청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

점으로 인정해 학점이 누적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다.

 

신한뉴스 경기도교육청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경기도, 교육청, 학점은행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