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중장년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향상 프로그램 운영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14 [11:15]

 

소하1동, 중장년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향상 프로그램 운영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으로 ‘중장년 독거남의 사회적 관계망 향상 프로젝트, 파밍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사회적 관계망 향상 프로젝트로 사회적 고립으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5060 중장년 독거남을 대상으로 4~10월 매주 1회 6개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들과 함께 외부에서 텃밭을 가꾸고,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만들어보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박종숙 소하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만큼 요즘 우울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 특히 중장년독거가구의 경우 외로움을 느껴도 내색하지 않아 사회적으로 고립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사업을 통해 자연 안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해경 소하1동장은 “중장년 1인가구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 주민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1동행정복지센터 모든 방문자들은 QR코드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 출입명부를 작성하고 발열체크를 한 후 출입하고 있으며 시설 내에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더욱 더 시설 방역활동에 철저하게 임하며 프로그램 참여자의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방역에 힘쓸 계획이다.

 
광명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