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인 증원 및 시설 확대 운영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15 [12:29]

 

이용인 증원 및 시설 확대 운영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복지관 1층에 위치한 장애인복지 이용시설인 주간보호센터 시설을 확대하고 2021년 4월 1일부터 이용 정원을 증원하였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낮 시간동안 장애인에게 안전한 돌봄과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 가족이 사회적·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복지시설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주간보호센터 이용 대기자 발생 및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장애인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용인 증원이 필요하다 판단하여 종사자 추가 배치를 요청하고, 2021년 하남시의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정원을 증원하게 되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복지관이 개관하면서 2018년 3월 28일부터 12명의 발달장애인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었으나, 2021년 4월부터 이용 정원을 2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민복기 관장은 “하남시 장애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주간보호센터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중증발달장애인에게 긍정적 변화와 자립을 위해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자립생활지원, 신체활동과 여가생활 활동을 위한 정서안정여가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