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세교동 행복마을관리소,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전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16 [11:34]

 

평택시 세교동 행복마을관리소,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전개


평택시 세교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17일부터 시행되는 ‘안전속도 5030’ 준수 캠페인을 지난 15일 동삭로 및 세교로 일원에서 평택지구대와 함께 전개했다.

‘안전속도 5030’은 일반도로의 제한속도를 50㎞/h이하로, 어린이 보호구역 및 이면 도로는 30㎞/h이하로 하향 조정해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 정책이다.

또한, 일부 주요도시에서 시범실시 됐던 정책으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17일 전국적으로 본격 시행된다.

이날 캠페인은 세교동 행복마을 관리소 특색사업의 일환인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조성 및 교통약자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캠페인 활동 극대화를 위해 차량 통행량과 보행자가 많은 동삭로와 세교로 일원에서 평택 지구대원의 협조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마침, 이날은 세교동과 인접한 통복시장의 장날로 도로를 보행하는 지역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세교동 행복마을 관리소를 담당하는 자치협력과(과장 문종호)는 “행복마을 관리소 캠페인 활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조기에 정착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행 초기에 운전습관 등으로 다소 불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주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정책인 만큼 일상의 교통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전자들의 공감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달 30일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및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서도 캠페인 활동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교동 행복마을 관리소는 생활공구대여, 지역안전순찰, 홀몸노인 돌봄, 아동 등하굣길 교통지도, 책가방 안전망토 배부, 쾌적하고 청결한 마을가꾸기 등 주민의 ▲안전 ▲환경 ▲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생활밀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