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코로나19 타파! 가족의 행복찾기

고태우 | 입력 : 2020/04/28 [10:01]

 

▲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1회 도전 가족 육아 골든벨  © 신한뉴스

 

“코로나19 타파! 이번에는 모바일이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늘 5월 9일(토) 오전 11시 핸드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형태로 진행하는 코로나19 타파 ‘모바일 아빠 육아 골든벨’을 진행한다.

 

아빠가 당당하고 자신있게 육아에 참여하고 영유아 자녀들에게 보다 친근한 아빠 모습을 통해 코로나 19도 이겨내고 가족의 행복도 찾아보는 목적으로 ‘모바일 아빠 육아 골든벨’을 실시한다.

 

자녀양육의 주체가 대부분 엄마에게 있어 육아에 자신없어 하는  영유아기 자녀를 둔 아빠들을 위하여 육아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와 이천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육아서비스 등을 내용으로 30분간 핸드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퀴즈를 풀어보면서 육아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작년 말에는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여 온 가족이 참여하는 제1회 가족골든벨의 높은 참여율과 관심도를 반영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가족단위의 야외 외부 활동이 힘든 가정 내 상황을 고려하여 이천시 영유아를 자녀를 둔 아빠 대상으로 하며, 주말을 이용해 30분 동안 핸드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형태로 퀴즈를 풀며 모든 참가자에게 참여상(모바일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골든벨을 울리는 아빠에게는 지역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www.goodcare.c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634-9842)로 하고 접수기간은 오는 5월 6일까지이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이천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자녀 양육 문화를 조성하고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를 추진하는 이천시에 긍정적인 아빠 양육 참여 환경을 만들고자 계획되었다고 한다. “모두가 행복한 육아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아빠의 육아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함께하는 양육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이천’ 만들기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한뉴스 이천시

박용배 기자 .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이천시, 육아, 골든벨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