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Gallery 영통」5월 가정의 달 내 마음 속의 풍경展’열어

고태우 | 기사입력 2020/05/04 [09:58]

【수원시】「Gallery 영통」5월 가정의 달 내 마음 속의 풍경展’열어

고태우 | 입력 : 2020/05/04 [09:58]

 

▲ 영통구, 내 마음속의 풍경 초대전 열어  © 신한뉴스



수원시영통구(구청장송영완)5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치매미술치료를  받은 어르신들의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효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5월 29일까지 「Gallery 영통」에서 ‘제25회 어른마음 아이마음展–내 마음 속의 풍경’을 개최한다.

 

치매미술치료협회는 지난 1999년부터 치매미술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어르신들의 회화작품을 전시해왔으며 특히 이번 전시는 회화작품 50여점과 함께 신현옥 회장이 그동안 만나 온 어르신들의 손 사진을 촬영해 작업한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신현옥회장은 “전시된 어르신들의 회화작품추억여행을 함께 떠나다 보면 현대에 와서 우리가  잊고 있었던 옛 생활모습과 문화, 그리고 어르신들의 삶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며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이번 전시에 임하는 소감을 말했다.

 

송영완영통구청장은 “이번전시를 통해 추억을 되살려 보며 부모님에 대해 생각해보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다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청사개방에 제한이 있어 관람이 자유롭지 못한 점은 아쉽게 각한다.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관람수칙(마스크착용, 방명록작성,세정제사용,1m이상거리두기)준수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한뉴스 수원시

고태우 대표기자. 조명남 선임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수원시, 영통, 갤러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