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정연구원(원장 임종순)은 31일 오후 2시부터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활기찬 원도심을 만들기 위한, 정책발굴 및 제안'에 위한 정책현장세미나를 개최했다.
임종순 원장은 개회사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발굴을 위해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말하고 "발제 및 토론을 해 주신 분들과 참석해 주신 중원구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덕수 의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중원구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하고 "중원구의 미래를 결정할수 있는 세미나를 통해서, 합리적인 정책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재섭 중원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세미나는 현장에서 시민의 의견을 듣는 자리인 만큼, 뜻깊은 시간으로 중원구의 상대원과 모란시장이 거듭 태어날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활기찬 원도심을 만들기 위한, 정책발굴 및 제안' 세미나는 임종순 원장의 개회사와 서재섭 중원구청장의 인사말 그리고 발제는 이신우 성남시정연구위원의 상대원 시장 활성화 방안과 김희주 성남시정연구위원의 모란역, 모란의 변화와 재탄생에 관한 발표에 이어 지정토론자로 좌장은 변재상 신구대학교 환경조경학과 교수, 토론자로는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 최석민 중원구 상인연합회장, 민진영 성남시상권지원과장, 정미라 한국경영디자인컨설팅대표, 조우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조웅기 상대원시장상인회장, 한광섭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이 참여했다.
'활기찬 원도심을 만들기 위한, 정책발굴 및 제안' 세미나장에는 임종순 성남시정연구원장, 서재섭 중원구청장, 윤용근 중원구 국민의힘당협위원장,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안광림 부의장.조우현 위원장. 고병용.황금석.윤혜선.추선미 시의원등이 참석했으며, 유점수 모란5일장상인회장을 비롯한 중원구 시장연합회장, 중원구 주민자치위원, 중원구통장협위원, 중원구의 상인 및 자영업자 및 주민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신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