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구어린이도서관 '공통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영유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마련

김준교 기자 | 입력 : 2021/05/14 [17:06]


서구어린이도서관에서는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공통부모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월 29일 서구어린이도서관은 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2021년 ‘공통부모교육’유관기관에 선정되어, 이번 공통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 동반 체험활동 4회, 부모교육 1회를 진행한다.

“공통부모교육”은 부모-자녀 동반 체험 활동과 부모교육 활동 2종류로 운영된다. 6월 3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부모-자녀 동반 체험활동’은 청각, 미술, 언어 등 다양한 분야를 복합적으로 다루어 긍정적 소통과 건강한 놀이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7월 8일에는‘영유아발달의 이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여 영유아 자녀의 개별적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의 강점에 따른 놀이방법과 상호작용기술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영유아 동반 프로그램은 5월 18일부터, 부모교육은 6월 22일부터 시작되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서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공통부모교육에 지역의 영유아 부모님이 많이 참여하여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한 관계형성 및 부모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정립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