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희망복지지원단 외부전문가 슈퍼비전 회의 실시

박재만 기자 | 기사입력 2020/05/15 [14:32]

【광주시】 희망복지지원단 외부전문가 슈퍼비전 회의 실시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5/15 [14:32]

  © 박재만 기자

 

광주시 무한돌봄센터(희망복지지원단)는 지난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사례관리 실무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외부전문가 슈퍼비전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는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 통합사례관리사, 민간사례관리사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민간사례관리 담당자가 진행 중인 고난도 사례에 대해 발표한 후 수행과정에서 자문하고 싶었던 부분에 대해 외부 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받는 것으로 진행했다.

 

이날 슈퍼비전을 제공한 장안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연선 교수는 위기아동개입 및 비자발적 당사자에 대한 사례관리사의 주도적 활동범위에 대한 슈퍼비전을 제공했으며 사례관리시 레코딩의 중요성, 기술방법 등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사례관리사들은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이 스스로 자발적 변화와 참여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사례관리사들의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전문성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위기대응 SOS 솔루션회의, 통합사례회의, 외부전문가 슈퍼비전회의 등 내실 있는 통합사례관리 업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뉴스 ▷광주시

▷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신한뉴스 박재만 취재본부장입니다.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신한뉴스와 함께 언론인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또 정치적으로는 불편부당한 논조를 지향하고, 경제적으로는 시장왜곡 감시와 소비자 권익보호에 주력하면서 사회·문화적으로는 사회병리현상에 대한 심층보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깊이 있는 뉴스와 전문성을 추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