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등교 대비 학교 주변 음식점 및 급식 위생점검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3만5천여곳, 학교급식소 9천여곳 점검

박재만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0:47]

【식품의약품안전처】 등교 대비 학교 주변 음식점 및 급식 위생점검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3만5천여곳, 학교급식소 9천여곳 점검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5/20 [10:4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초·중·고 등교 개학’에 대비하여 학교 주변 음식점과 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5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생.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학교 주변 음식점에 대한 점검은 학교매점, 분식점 등 학교와 해당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의 범위 안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내 조리, 판매업소 3만5천여 곳을 대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과자.빵 등 어린이 기호식품 관련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냉동·냉장제품 보관기준 준수 ▲조리시설 등위생관리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고, 위생상태가 불량한 제품은 수거?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함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안전보호구역’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급식소에 대한 점검은 학교급식소와 급식소에 식재료를 공급하는 업체 등 9천여 곳을 대상으로 하며, ▲유통기한 경과 식재료 사용 ▲급식시설 등의 세척?소독 ▲위생적식재료 취급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등을 점검하고, 김치, 샐러드 등은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식중독균 검출 여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점검업체를 대상으로 가공식품 제조업소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도록 현장지도도 병행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초?중?고 등교 개학과 더불어 기온도 상승하고 있어 우리 학생들 먹거리의 위생?안전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식중독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뉴스 ▷ 【식품의약품안전처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신한뉴스 박재만 취재본부장입니다.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신한뉴스와 함께 언론인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또 정치적으로는 불편부당한 논조를 지향하고, 경제적으로는 시장왜곡 감시와 소비자 권익보호에 주력하면서 사회·문화적으로는 사회병리현상에 대한 심층보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깊이 있는 뉴스와 전문성을 추구하겠습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