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동익 명예의장 위촉… 시의회 정체성 확립에 힘써

조명남 | 기사입력 2020/05/22 [17:47]

【성남시의회】 민동익 명예의장 위촉… 시의회 정체성 확립에 힘써

조명남 | 입력 : 2020/05/22 [17:47]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가 일일 명예의장 제도를 활성화하며 시의회 정체성확립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22일에는 제4대 시의원인 민동익 전 의원을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

 

▲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가 일일 명예의장 제도를 활성화하며 시의회 정체성 확립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22일에는 제4대 시의원인 민동익 전 의원을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     ©신한뉴스

 

민동익 전 의원은 오랫동안 분당신협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크게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성남시 충청남북도 총 향우회장을 맡아주민 소통과 화합에도 힘쓰고 있다.

 

민동익 전 의원은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추진 실적 및 코로나19 대응 현황에 대한 업무보고를 듣고 본회의장 및 홍보관을 견학하는 등 명예의장으로서 일정을 소화했다. 또한 후배 의원들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 명예의장은 전문성을 두루 갖춘 후배 의원들이 지방의회를 이끌고 있어시의회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애로사항은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서 더 나은 성남시를만들어가길 바란다라며 후배 의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집행부와 유기적인협력관계를 구축해서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신한뉴스▷성남시의회】 조명남 선임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chomnn@gmail.com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