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道의회, ‘정책토론 대축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실시

코로나19 속 ‘열린 토론회’모범답안 제시

고태우 | 기사입력 2020/05/31 [18:06]

【경기도】道의회, ‘정책토론 대축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실시

코로나19 속 ‘열린 토론회’모범답안 제시

고태우 | 입력 : 2020/05/31 [18:06]

 

▲ 도의회 정책토론 대축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실시   © 신한뉴스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2020 상반기 경기도 정책 토론 대축제’를 온라인 생중계한다.

‘정책토론 대축제’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민단체 관계자 등 관련분야 전문가가 모여 주요 정책과제와 지역현안에 대해 릴레이 형식으로 논의하는 ‘공론장’으로감염병 위기 속에서 효과를 극대화하는 ‘열린 토론회’의 모범답안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5월 31일 경기도의회는 5월 2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말까지 2달 간 총 26차례에 걸쳐 실시되는 ‘정책토론회’와 관련방청객 등 토론회 참석인원을 최소화하는 대신 회의내용 전체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튜브나 페이스북 검색창에 ‘경기도의회’를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토론회에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한편행사가 끝난 후에도 토론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토론주제는 ‘도의원 공약의 정책화 과정’‘인구절벽 극복’‘마을공동체 조성방안’ 등으로 정확한 일정과 세부 내용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의회소식-공고/소식’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정책결정에 앞서 도민의 뜻을 반영하는 데 의미를 둔 정책토론회의 취지를 살리고자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온라인 생중계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의회사무처는 국가재난 상황이 닥치더라도 도민소통 등의 주요 의정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양 기관 간 협치기구인 ‘정책협의회’를 출범시키고대표적 협치사업인 ‘정책토론 대축제’를 매해 두 차례씩 공동주최 하고 있다.

 

 

신한뉴스 경기도의회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경기도, 도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