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6월의 행복동행 호계3동으로 발걸음을 옮기다.

저소득층 방문 위로, 가구단지 애로사항 청취, 부녀회 바자회 방문 등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6/15 [20:49]

 

최대호 안양시장, 6월의 행복동행 호계3동으로 발걸음을 옮기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5일 동안구 호계3동을 찾아 ‘행복동행’에 나섰다.

행(정)복(지)동(洞)행(行)은 동장이 추천한 지역을 방문해 직접 복지서비스를 펼치고 지역민과 소통하는 기회로 마련된다. 안양시는 민선7기 3주년에 즈음해 지난 5월 안양1동 주민자치회에 이어 두 번째 운영했다.

이날 호계3동에서는 안양가구단지협회(회장 장선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동윤) 주관, 저소득 가정의 가구와 이불 후원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장을 찾은 최 시장은 후원가정에는 위로와 격려를 그리고 물품을 후원해준 단체에게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양가구단지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동 관내 저소득 8가구에 침대 등 후원물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와 명절음식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최 시장은 이어 호계3동 새마을부녀회가 개최한 이웃돕기 바자회장이 열린 아파트단지로 이동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부녀회는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소에도 밑반찬 나눔 행사, 김장나누기 등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어서 안양가구단지를 방문한 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구단지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나눔은 나눌수록 작아지는 것이 아니라 나눌수록 커지는, 결국 더하기와 같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각박해진 세상이지만 넉넉한 정과 따뜻한 인심을 베풀고 계신 여러분들이 진정한 시민시장이시다”라고 말하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양시는 올 하반기에도 시장과 주민이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는 행복동행을 계획하고 있다.

 
안양시, 최대호안양시장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