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6/18 [10:44]

 

용인문화재단,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 개최


[제호(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서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을 선보인다. 용인에서 최초로 열리는 한국 근현대미술 대규모 전시이며, 한국 미술의 초석인 작품들로 엄선하였다.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은 한국적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작품부터 새로운 표현양식을 지닌 현대 작품까지, 격변하는 역사와 함께 성장한 한국 미술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 이중섭, 장욱진 등 작가 70여 명의 작품 80여 점을 시대별로 나열하여 총5개의 섹션으로 구성해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할 점은 최초로 공개되는 박서보의 '묘법' 시리즈이다. 박서보의 '묘법' 연작 중에서도 미술사적 가치가 높은 초기 시기의 연필 묘법 작품 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김환기의 '월광', 노수현의 '송하관월도', 이대원의 '농원', 이중섭의 '꽃과 노란 어린이', 장욱진의 '나무가 있는 풍경', 천경자의 '전설', 황재형의 '懸念, 탄천의 노을' 등 주옥같은 명작들을 관람할 수 있다. 용인시는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을 통해 이건희 미술관 건립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한국근현대미술명작展'의 성공적인 개최 및 지역사회 문화진흥을 위해 3,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전시 관람권은 일반 4천원, 어린이 3천원이며, 용인시민에게는 일반 3천원, 어린이 2천원으로 할인가로 제공된다.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전시 사전예약 후 현장 결제로 진행된다.

용인문화재단은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전시 사전예약제 운영, 동시 관람 인원 제한 등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