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수정노인종합복지관, 80여명을 대상으로 생신잔치 진행

‘코로나블루 극복 나홀로'

고태우 | 입력 : 2020/06/25 [16:43]

▲ 수정노인종합복지관

 

6월  24일과 25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5, 6월 생신날을 맞이하신 지역 내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와 단절된 어르신들에게 생신 선물 및 서비스 제공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한 “코로나 블루 극복 찾아가는 생신 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매달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복지관 경로 식당 내에서 생신 잔칫상과 공연을 준비하여 진행하였지만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생신 케이크와 더운 여름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 선풍기를 선물로 전달하는 것으로 대체했다생신 선물 전달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시행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6월 24일에는 복지관에 어르신들이 방문하여 생신 잔치를 진행하였고, 6월 25일에는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는 생신 잔치를 통해 코로나로 고립되어있는 대상자들을 모니터링했다.

 

댁에서 선물을 전달받으신 한 독거 어르신께서는 “자녀들도 연락이 없고생일을 챙겨주는 이가 없어 스스로도 생일을 잊고 지냈었다홀로 지낸 세월이 길어 평생 혼자일 줄로만 알았는데누군가가 내 생일을 기억하고 축하해준다는 것 자체만으로 살아갈 희망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표현했다코로나로 인해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마음만은 더욱 가까워진 하루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어르신들께서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시고 코로나 19를 건강하게 극복하시길 희망한다.

 

 신한뉴스 ▷성남시

고태우 대표기자 . 조명남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성남시, 수정구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