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원산지표시 직무교육 실시

고태우 | 입력 : 2020/06/28 [06:50]

 

▲ 시흥시 - 원산지 교육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6월 24일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을 담당할 위생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시흥시는 건강한 먹거리 환경조성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식품접객업 2,000여 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추진한다이때 최일선에서 땀방울을 흘리며 현장점검을 할 소비자식품 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관련 사항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2020년 6월 24일 상상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 26명에 대해 코로나19 예방 홍보 및 원산지 표시 관련 점검에 앞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 위주로 실시됐다.

 

점검은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하며원산지표시 대상품목은 총 21개품목이다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오리고기양고기염소배추김치(원료 중 고춧가루포함), (,,누룽지), (두부류,콩국수,콩비지등 농축산물 9종과 넙치조피볼락참돔미꾸라지뱀장어낙지명태(황태,북어 등 건조한 것은 제외), 고등어갈치오징어꽃게참조기 등 수산물 12종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고안전한 먹거리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만큼 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직무교육으로 식품접객업소들에 대해 보다 유익한 식품안전 정보 및 각종 감염병 예방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또한 시민의 원산지 표시에 대한 알 권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뉴스 ▷ 시흥시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시흥시, 원산지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