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 민주당 18개 상임위원장 싹쓸이 선출

조명남 | 기사입력 2020/06/29 [17:36]

【정치】 더불어 민주당 18개 상임위원장 싹쓸이 선출

조명남 | 입력 : 2020/06/29 [17:36]

김종인 괴로움을 느끼는 순간이 될지 모르지만, 하나의 큰 약이 될 수 있다

 

더불어 민주당이 미래통합당이 불참한 가운데 29일 국회 본 회의를 열고 11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정의당이 상임위원장 선출 투표를 거부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5일 법사위원장 등 6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독자적으로 강행한 뒤 2주 만이다. 정보위원장은 국회법상 야당 몫 국회 부의장이 뽑혀야만 선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날 본 회의에선 선출되지 않았다.

 

▲ 미래통합당이 불참한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단독으로 11개 상원위원장을 선출했다.   © 신한뉴스


이날 뽑힌 상임위원장은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으로 운영위원장 김태년 의원, 정무위원장 윤관석 의원, 교육위원장 유기홍 의원, 과방위원장 박광온 의원, 행안위원장 서영교 의원, 문체위원장 도종환 의원, 농해수위원장 이개호 의원, 환노위원장 송옥주 의원, 국토위원장 진선미 의원, 여가위원장 정춘숙 의원, 예결위원장 정성호 의원이 뽑혔다. 이날 국회 사무총장엔 민주당 김영춘 전 의원도 선출됐다.

 

법사위원장 윤호중 의원, 기재위원장 윤후덕 의원, 외통위원장 송영길 의원, 국방위원장 민홍철 의원, 산자위원장 이학영 의원, 보건복지위원장 한정애 의원은 지난 15일에 선출됐다.

 

한편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국회 18개 상임위원장을 더불어민주당이 독식하는 데 대해 우리가 지금은 상당히 괴로움을 느끼는 순간이 될지 모르지만, 장차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서 오히려 하나의 큰 약이 될 수 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통합당 의원 총회에서 의회는 다수당과 소수당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화합을 도모해서 의회 기능을 최대한도로 발휘하는 것이 원래 취지인데 (민주당이) 다수라고 해서 마음대로 자기들 뜻대로 해야 되겠다고 하는 이런 억지를 쓰는 이상 소수가 어떻게 대항할 방법이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신한뉴스▷정치】 조명남 선임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chomnn@gmail.com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