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도전! 청렴퀴즈대회 개최 청렴퀴즈풀면 시원한 아이스커피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대면 청렴활동 「멀지만 가까운 청렴 프로젝트」눈길

고태우조명남 | 입력 : 2020/06/30 [11:32]

[신한뉴스=고태우조명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2020년 7월 1일부터 「2020 멀지만 가까운 청렴 프로젝트」중 하나인 도전! 청렴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청렴퀴즈대회는「성남청렴스쿨」의 3번째 개선판 공개기념 및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하는 청렴문화 확산 기회를 마련코자 기획되었으며, 교육관계자 뿐만 아니라 성남시민 누구나 별도의 자격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참여절차는 비대면·비접촉의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되며, 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성남청렴스쿨 프로그램개선판을 PC에 설치 후 부팅 시 시행되는 청렴퀴즈의 정답을 맞춰 안내된 QR코드 등 접속경로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상세한 행사 내용 및 참여 방법은 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반부패청렴교육 > 자료실 70번 게시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남청렴스쿨」은 2018년부터 성남교육지원청이 자체 제작한 청렴퀴즈프로그램으로 PC에 설치하면 부팅 시 모니터에 청렴퀴즈문제를 띄워 사용자가 생활속에서 부담없이 매일매일 청렴퀴즈를 풀고 청렴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청렴 관련 규정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이를 업데이트 및 배포하고 있다.

앞으로도 성남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멀지만 가까운 청렴 프로젝트」의 이름에 걸맞게 현재 상황에 맞는 새로운 운영방식의 참신한 청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여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성남교육가족의 청렴지식 제고를 위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청렴정책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청렴 교육방법을 지속 강구하겠다며”며, “이번에 진행하는 도전!청렴퀴즈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