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연말분위기 훈훈 '함양군 종합뉴스'

관리자 | 입력 : 2018/12/21 [16:12]



함양군,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발표회 개최



 

함양군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5개 마을 대표와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중 마을만들기사업 신청 예정마을(휴천 백연, 유림 화촌, 안의 황대, 서하 운곡)이 참석하여 마을발전계획을 발표, 평가하는 자리로 군 자체적으로 우수 마을을 선정하여 각 마을 사업계획을 점검하고 사업신청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발표의 완성도, 마을발전을 위한 노력, 신규 사업 계획수립 등 3개 항목, 9개의 세부 평가 기준을 가지고 함양군 지역발전협의회, 관계 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통해 이뤄졌다.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을 이미 시행한 유림 회동의 우수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4개 마을의 대표자는 그동안 마을 자체적으로 시행한 공동체 활동, 농촌현장포럼, 마을장기 발전계획 등을 마을 특색에 맞게 자율적으로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각 마을의 발전 가능성을 제시했다.

 

마을주민들의 열띤 응원에 힘입어 최우수상 안의 황대마을, 우수상 휴천 백연마을, 장려상 서하 운곡마을, 유림 화촌마을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강현출 부군수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 내년 사업 신청은 물론 사업선정 후에도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 함양군협의회 한마음대회


21일 회원 등 200여명 참여, 김상일씨 장관상 수상 등 표창·회원간 우의 도모




     바르게살기 함양군협의회(회장 박영식) 회원 한마음대회가 21일 오전 11시 고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회원 간 우의를 도모하고 올 한해 함양군협의회 발전에 고생한 회원들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마음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바르게살기운동에 적극 동참한 이들에 대한 표창, 인사말 및 축사, 바르게살기 선서, 한마음 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김상일(수동)씨가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경남도지사 표창은 윤병환(유림정규성(안의이종섭(서하)씨가, 함양군수 표창은 오인식(마천이문수(병곡)씨 그리고 군의회의장, 경찰서장, 협의회장 표창 등 모두 31명이 수상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바르게살기 함양군협의회는 그동안 법질서 강연회와 캠페인, 어려운 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다문화가정 지킴 활동을 비롯한 모범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라며 한분 한분이 군수가 되어 함양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함양군, 전문건설협회 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지회 함양협의회(회장 최춘자)가 수년째 고향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춘자 협의회장은 21일 군청을 방문해 우리 협회에서는 고향 발전을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 양성이 절실하다고 생각해 수년 전부터 작은 정성이나마 보태왔다며 올해도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서춘수 이사장은 기탁 장학금이 지역인재양성의 밑거름이 되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며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함양군, 교육발전연구회 장학금 기탁 화제


 

함양군 교육발전연구회(회장 유민숙) 회원 일동이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일 군수실을 방문한 유민숙 대표 등 2명이

군 인재양성에 써 달라고 1백만원의 장학금을 내놓았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유민숙 대표는 청년의 미래는 교육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회원 일동이 모두 같은 생각이다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군 인재양성에 소중히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춘수 이사장은 이렇게 군 인재양성에도 큰 관심을 가져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건실한 장학회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교육발전연구회는 교육지원청 및 산하 교육행정직 공무원 모임으로 매년 소정의 장학금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전달해 주위를 훈훈케 하고 있다.





함양군, 가원 고건축 김동현 대표 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함양 가원 고건축 김동현 대표가 군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동현 대표는 21일 군청을 방문해 평소 고향 발전을 위해 무얼 할 수 있을까 생각해 오던 중 이렇게 장학금으로 내놓게 되었다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서춘수 이사장은 기탁 장학금이 지역인재양성의 밑거름이 되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며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휴천면, 출신 공무원 모임 법화회, 성금·성품 기탁


해마다 이어지는 법화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사랑의 소화기 100대 기증




함양군 휴천면 출신 공무원 모임 법화회(회장 신차상)20일 오후 휴천면사무소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지정기탁 했다.

또한 법화회 신차상 회장은 사비로 구입한 사랑의 소화기 100대도 함께 기증했다.

 

법화회 회원 33명은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함은 물론,

해마다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휴천면은 법화회의 뜻에 따라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정기탁 하고, 사랑의 소화기 또한 마을별로 저소득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해문 휴천면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보여준 법화회 회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함양군, 덕전천 재해예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20일 주민 등 40여명 참가, 실시설계에 따른 사업계획 및 주민의견 반영 등




 

함양군은 20일 오후 3시 마천면사무소에서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전천 재해예방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덕전천은 태풍 내습, 집중호우 시 상습 피해가 발생되는 하천으로 치수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지난 20175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385억원의 예산이 확정되어 자연휴양림~임천합류점 6km 구간에 집중호우와 가뭄에 대비하는 치수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지역 개발사업과 연계한 체류형 테마 하천으로 정비하는 사업이다.

 

20187월 시작하여 20206월까지 하천기본계획 변경 및 실시설계 용역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덕전천은 지리산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주요 방문시기인 여름철과 가을철 잦은 하천시설물 피해로 주변 경관을 저해하고, 물놀이객의 불편을 초래하였으나, 치수·이수·친수사업을 병행하여 추진함으로써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을 수 있는 하천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옛 명칭 등 스토리텔링 소재와 저류지, 습지 등 생태공간 조성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였고, 참석한 주민들은 하천 내 암반 및 자연석 훼손을 최소화 해 달라는 당부를 하면서 사업계획 수립단계에서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 개최에 매우 좋은 호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의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재해예방과 함께 마천면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명품 하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덕전천 재해예방사업은 오는 2020년 말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여 2021년부터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평통 함양군협의회, 이종석 자문위원 대통령 표창수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는 21일 오후2시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주평통 2018 유공 자문위원 표창 시상식에서 이종석(61·안의목욕탕 대표) 자문위원이 우수 자문위원으로 선정되어 대통령(민주평통 의장)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종석 수상자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통일운동을 이끈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제16, 18(34개월)자문위원으로 재직하면서 지역 내 통일의지 결집과 통일문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에 노력해 왔다.

 

특히 18기 임원(사회문화분과위원장)으로써 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육, 통일노래 개사대회, 자문위원통일연수, 통일아카데미, 주민대상 평화유적지 체험, 고등학생 통일퀴즈골든벨 등 활발한 활동과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안의면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지역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함양군, 함양, 지리산,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