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관리자 | 입력 : 2019/01/29 [14:44]

 공직자 및 공무직 862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하남시(시장 김상호)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공무직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하여 공직자들이 현업에서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 청탁금지법 등 청렴교육 및 공직자 음주 ▲ 성범죄 근절 등 부패예방 교육과 ▲ 행정오류와 비리발생 사전 차단 제도인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안내 등이다.


또한, 지난해 공직자 청렴교육 강의를 통해 큰 호평을 받았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감 가능한 사례중심 강의를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호 시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달 8일까지 설 명절 공직 특별 감찰 중에 있으며, 공직기강을 저해하는 음주운전 행위 적발 시 위반자 및 부서장 연대 문책을 통해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는 방침이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 하남시, 2019년 설 명절 당직의료기관·약국 지정운영


- 보건소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도 정보 확인


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는 2019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에 대한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하고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명절 연휴기간 동안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연휴기간 중 지역별로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며 설 명절 당일은

▲ 관내 병의원 6개소(햇살병원, 더바른병원, 두리이비인후과의원, 서울365소아청소년과의원, 하남기독의원, 김기영정형외과의원)와 ▲ 약국 10개소(순리원약국, 오렌지약국, 모범약국, 해성약국, 미사랑약국, 가나약국, 365약국, 옵티마하남약국, 부츠약국위례스타필드시티점, 부츠약국하남스타필드점)가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기관과 약국, 경로당,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에 당직기관 안내문을 부착하고, 연휴기간 동안은 비상근무를 하면서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의 운영현황을 점검하여 시민들이 쉽게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 중 당번약국과 의료기관은 보건복지 콜센터(129)를 이용하거나 비상대책상황실(031-790-657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하남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하남시, 하남시보건소, 김상호시장, 하남시청,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