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교육 뮤지컬 공연 온라인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0/06 [15:08]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교육 뮤지컬 공연 온라인 개최


경기도에서는 어린이식생활안전을 위한 온라인 뮤지컬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내 31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표하여 의정부시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뮤지컬 공연을 제작하였으며, 10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공연으로 순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식생활 교육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부제: 도로시의 튼튼여행)’는 ▲손씻기 ▲골고루 먹기 ▲건강한 간식 먹기 등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제작되었으며, 도내 31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관할 지역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공연을 시청한 후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체험활동지를 제작하였으며,‘건강한 간식’과 관련한 영양정보를 담은 리플렛을 제작하여 280,000여명의 영유아와 학부모에게도 전달하여 부모교육 자료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아동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제대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뮤지컬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되지만 더 많은 어린이들이 볼 수 있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