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 청송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실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0/13 [13:47]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 청송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실시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8월 23일 ~ 10월 8일 기간에 2학기「상담주간」을 실시했다.「상담주간」기간에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서비스 및 Wee센터 홍보 부스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을 운영하였다.

「상담주간」은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위기 학생의 조기 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학기 초 연 2회 실시되고 있으며,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신청한 학교로 직접 방문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2학기에는 청송초, 안덕초, 진보초, 진보중 총 4개교의 학생 334명이 참가하였다.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에 참가한 학생들은 MBTI 심리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학습유형과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보고, 체험 활동(생일 오르골 만들기, 에코 저금통 만들기)을 통해 코로나 19로 제약되어 있는 수업환경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가졌다.

구서영 청송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이 향상되고,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하여 관내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