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간을 나누고 배움을 더하는 '학습별다방' 추가 모집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0/14 [07:32]

 

시흥시, 공간을 나누고 배움을 더하는 '학습별다방' 추가 모집


시흥시가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의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추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3곳이다. 하반기에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14개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이번 추가 공고를 통해 3개 프로그램을 더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공간나눔'과 '함께배움'이며,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공동체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공간 대표자가 신청 대상이다.

'함께배움'은 학습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 또는 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공간 대표자가 아닌 경우 대표와 협의하여 신청)가 신청할 수 있다. 1개 프로그램당 6회 차 강사비 지원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생활 속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흥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