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최초의 AI 우주 관광 크루즈 우주선 성공적 항해 완료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0/14 [11:39]

 

그래비티스페이스 사진


평택시문화재단은 AI가 이끄는 우주 관광 크루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와 그 속에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 '그래비티 스페이스'가 지난 10월 8일부터 10월 13일까지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다른 공연과는 다르게 무대 위에 객석이 마련되었으며, 객석이 있는 무대 공간은‘우주 관광 크루즈 로얄 스페이스 호’로 변하여 관객들을 만났다. 관객들은 객석이 아닌 무대에서 공연에 일원으로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 더불어 무대 위 5면에서 펼쳐지는 멀티스크린을 통한 서라운드 미디어 아트, 이머시브 사운드 시스템 등 다채로운 디지털 융·복합 기술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관람한 관객들은“진짜 우주에 다녀온 것 같다.”,“배우들의 연기를 눈앞에서 직접 보아 신기했다.”등 새로운 형식의 공연에 흥미와 놀라움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지난 8일부터 총 11회 진행하였으며, 회당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공연을 진행하였다. 대부분의 회차가 매진되었으며 이는 시민들이 새로운 형식의 공연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았는지 알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뻤고, 또 다른 시민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재단이 더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