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동대문구 혁신교육지구축제 온라인 개최

10월 29일~30일, 혁신교육사업 성과 지역사회와 나누고 홍보하는 교육 축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0/25 [17:45]

2021 동대문구 혁신교육지구축제 온라인 개최


동대문구는 동대문구와 서울특별시 동부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2021년 동대문 혁신교육지구 온라인 축제를 10월 29일, 30일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동대문구 혁신교육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혁신 교육에 대한 홍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준비한 만큼 줌(Zoom), 유튜브, 축제 누리집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여 오프라인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행사들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축제 첫날(29일)에는 혁신교육지구 교육 주체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우리마을 교육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를 통해 발굴된 교육의제는 동대문구와 서울특별시 교육지원 사업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동대문구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축제 누리집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Zoom으로 교육토론회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날 우리 동네 도서관 활동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동대문혁신교육지구 도서관 네트워크에서 준비한 마을 도서관 탐방, 사람책방, 독서동아리 영상이 공유된다.

축제 둘째 날(30일)에는 청소년이 직접 준비하고 출연하는 ‘동대문구 보이는 라디오’,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이 가족들과 정겨운 시간을 보내도록 응원하기 위한 동대문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개운죽 키우기’, ‘떡볶이 만들기’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개운죽 키우기는 선착순으로 축제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여 영상 시청을 하며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퀴즈를 푸는 재미와 함께 동대문구와 동대문혁신교육지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온라인 퀴즈쇼’, 동대문구 청소년 자치공동체 ‘모이자고(모이자 Go)’와 청소년 자율동아리 ‘몽땅’에서 준비한 오케스트라 연주‧춤‧캠페인‧만들기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청소년 ‘성과공유 한마당’이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 사전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일정 확인은 축제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관·학이 함께 계획하고 준비한 동대문구 혁신교육지구축제를 통해 교육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활기차게 배움과 우정을 쌓아가는 아동·청소년의 모습에서 잔잔하지만 깊이 있는 감동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