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온라인 개원식(7월27일~29일) 🎶동영상기사

이벤트 참여하고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자!

고태우 | 입력 : 2020/07/27 [23:01]

 

성남시의료원이 당초 3월 17일  예정이었던 개원식을 코로나로 인해 미뤄왔으나,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7월 27일~7월 29일까지 3일간, 온라인 개원식을 개최한다.

 

성남시의료원은 다채로운 공연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기획해 축제 형식의 개원식을 준비했다.

 

우리나라 최초 시민발의로 건립된 성남시의료원은 부지면적 2만4,711㎡에 지하 4층, 지상 10층의 509병상 규모로 건립됐다.

 

8개 세분 분과를 포함한 22개 진료과가 있으며, 현재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의 69명이 진료 중이다.

 

3월 17일 정식개원식을 준비 중이었으나 갑작스런 코로나19로 인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확진된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코로나19와의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신뢰 받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한다’는 미션처럼 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의료원이기에 더 이상 개원을 늦출 수 없어 개원식을 진행하게 됐다.

 

성남시의료원은 온라인 개원식에 앞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개원 축하 이벤트1·2·3탄에 참여할 수 있다.

 

▲ 성남시의료원으로 6행시를 지어주세요

 

이벤트 1탄은 성남시의료원 6글자로 6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성남시의료원에 축하하는 메시지나 바라는 점 등 자유로운 주제로 작성 가능하고 120명을 선정해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성남시의료원 페이스북에서 응모 가능하다.

 

▲ '성남시의료원은 000 이다' 개원축하이벤트

 

이벤트 2탄은 ‘성남시의료원은 000이다. 000하니까’라는 글을 쓴 뒤 사진을 찍어 성남시의료원 페이스북에 올리면 120명을 선정해 역시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1·2탄 이벤트는 7월 31일 성남시의료원 페이스북에 발표한다.

 

▲ 성남시의료원 개원 축하 이벤트

 

이벤트 3탄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개원식을 유튜브로 시청한 뒤 3일간 각 유튜브 영상마다 응원 댓글을 전부 남기고 유튜브 아이디를 댓글로 알려 주면 2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준다.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시의료원의 개원을 축하하며 그 빛나는 여정에 같이 동행해 보자!

 

▲ 성남시의료원     ©신한뉴스

 

개원식에 앞서 이중의 원장은 성남의료원에 대해 “최신 의료장비를 설치하고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는 등 환자 중심의 진료체계를 구축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주민의 건강권을 확대하고자 우리나라 최초 시민발의로 건립한 시립의료원”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 원장은 “앞으로 성남시의료원은 환자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관계기관 및 주변 의료기관과 협력하는 병원, 더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위해 계속 발전하는 병원 그리고 청렴한 병원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신한뉴스 /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 성남언론인협회 / 공동

http://sinha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