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시민 공모로 선정한 협치 의제 8건 공론장서 논의

29일·8월5일 2회 숙의과정 거쳐 내년 정책에 반영

고태우 | 입력 : 2020/07/30 [12:43]


용인시는 2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협치 용인 시민공론장’을 열고 지난 6월 선정한 시민 협치 정책·의제 공모로 선정한 의제 8건에 대한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대상 의제는 화학물질 감시학교 운영 및 시민감시단 양성, 청소년 문화공간 설치,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사업, 마을관리기업, 어린이놀이터 시민참여 설계·운영, 주민의 집 설치·운영, 경전철 기둥 벽화 그리기, 문화행사·동네 축제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 등이다.

이날, 송유설씨를 비롯한 의제 제안자 8명이 각각 본인이 제안한 주제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테이블 토의가 이어졌다.

황선용씨는 “용인 경전철 하부 기둥이 너무 밋밋하게 방치되어 있는데 이왕이면 주민들의 삶을 주제로 한 벽화나 트릭아트 등으로 꾸미면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윤여정씨는 “동네를 찾아보면 문화예술을 전공한 분들이 많은데 이분들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하선, 전인우, 최정순 씨 등 3명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마을마다 있어야 한다”며 “청소년 스스로 공간의 쓰임과 활용방안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용인환경정의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화학물질 안전사고에 대한 논의도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와 관련된 정책 수립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환경교육은 물론 시민감시단 운영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발표한 8건의 협치 의제 모두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이 의제들을 발전시켜 정책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론 행사엔 의제 제안자를 비롯해 일반 시민, 협치위원, 담당 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회의 진행은 2019~2020년 용인시 협치 퍼실리테이터 과정으로 양성한 협치 활동가 5명이 했다.

용인시는 이날 1차 공론장에서 나온 내용을 수렴해 8월 5일 2차 공론장을 열어 심화된 숙의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신한뉴스 용인시

고태우 대표기자 . 이영무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용인시, 백군기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