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왕산초 ´도전!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 운영

고태우조명남 | 입력 : 2020/07/31 [12:23]

[신한뉴스=고태우조명남] 연천교육지원청 왕산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의 변화와 신체활동 부족으로 과체중 및 비만 학생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것을 극복하고자 ‘도전!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비만 예방, 키 크기, 운동 및 영양조절 등 3단 브르셔로 만들어진 자가 점검표에 매일 기재하는 방식이며,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손 씻기와 소독 등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일일 점검 항목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운영은 방학을 앞두고 시작하여 약 6개월간 지속해서 운영하여 학생들의 체중감소와 키성장을 꾸준하게 관리할 목적이고, 1학기 시범 운영해 본 결과 전교생 참여 중 70%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실제 체중감소와 키 성장의 효과를 본 10명의 학생에게는 방학식에서 상품을 주며 칭찬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방학 중에도 가정과 연계하여 운영하며 생활습관 및 식습관 관리를 통해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개학 후에는 보건 교과 및 흡연 예방 5G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은 보건실에서 전교생이 건강교육과 함께 체중과 신장을 측정하고 자가 점검표를 꼼꼼하게 관리하면서 학교 비만 비율을 36%에서 10% 이하로 낮추는 것이 목표이다.

전근배(왕산초)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맘껏 뛰어놀지 못하고 위축된 학생들이 도전!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스로 체중 관리와 키 성장 그리고 감염병 예방까지 극복할 수 있는 건강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