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공적 마스크 관계자 초청 오찬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기여한 약국, 마스크 생산 및 유통업계에 감사와 격려

고태우 | 입력 : 2020/08/04 [21:53]

[신한뉴스=고태우] 정세균 국무총리는 8월 4일 12시, 그간 공적 마스크 체계 운영에 참여한 공적 판매처 및 생산업체 관계자들을 국무총리 서울공관으로 초청하여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다.

이번 오찬은 지난 2월부터 5개월간 지속된 보건용 마스크의 공적 공급이 7월 11일자로 종료된 이후, 그간 공적 마스크 수급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정 총리는 우리나라가 여전히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 있지만, 지금까지 비교적 안정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국민들의 동참과 더불어 마스크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마스크 수급 안정화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 총리는 특히 마스크 생산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국민께서 약국 앞에 줄을 서지 않고 마스크를 구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5부제를 시행했는데, 마스크 제조업계와 유통업계, 약국, 정부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 지금은 국민께서 마스크 때문에 걱정하시는 일은 없게 된 것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오찬에 참석한 공적 판매처 및 생산업체 관계자들로부터 공적 마스크 운영 과정에서 발생했던 어려움과 그간의 소회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고, 정부를 믿고 정책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앞으로도 신뢰의 관계를 지속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총리는 앞으로도 국민께서 불편함 없이 필요한 만큼의 마스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야 한다는 점과 유사시를 대비하여 정부가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할 것임을 강조했다.

정부는 시장 중심의 새로운 마스크 공급체계 하에서 마스크 수급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정부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는 신속히 조치할 것임을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