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월촌 어린이

월촌초 ‘한 학년 한 생명 살리기 운동’전개

김병철 | 입력 : 2020/08/04 [17:04]

[신한뉴스=김병철] 대구월촌초등학교(교장 조경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 학년 한 생명 살리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 학년 한 생명 살리기 운동’은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월촌초 학교특색교육 중 하나이다.

가족 칭찬통장을 활용하여 칭찬 통장에 적립된 적립금을 매월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해외결연아동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칭찬을 받을 때마다 가족 칭찬통장에 그 내용을 기입하고 부모님의 확인을 받아 기부금을 적립하고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하여 해외결연 아동을 후원한다. 현재 1~6학년까지 총 6명의 해외아동과 결연하여 후원하고 있다.

‘한 학년 한 생명 살리기 운동’으로 학생들은 일상 속에서 칭찬을 많이 받으며 자존감을 기르고 자긍심을 함양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나의 칭찬 적립금이 기부되어 어려운 이웃을 도와줄 수 있어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학부모 주경하(5학년 이은재 학생 모)는 “아이와 평소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해요. 가족 칭찬통장을 하면서 아이를 더 많이 칭찬하게 되었고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어 마음이 훈훈하고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