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당신이 진정한 영웅! 광진구,‘자원봉사자의 날’개최

88,553명의 자원봉사자 대상으로 감사의 한마당 열려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2/01 [18:54]

광진구, 당신이 진정한 영웅! 광진구,‘자원봉사자의 날’개최


광진구가 1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88,553명의 광진구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및 인증서 수여(400시간 이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단체 및 캠프에서 활발히 활동한 자원봉사와 봉사실적이 우수한 청소년 등 유공자와 단체 36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실적 우수자 41명에게는 자원봉사 기념배지와 실적인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자원봉사자들은 선별검사소와 백신센터에서 질서유지 및 안내 등을 담당했고, 추석을 전·후로 4일동안 광진구 재난극복민간협의회와 함께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을 전개해 많은 구민들의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마스크 제작, 방역물품 포장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 현장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만날 수 있었던 덕분에 자원봉사의 존재와 의미가 더욱 빛난 해가 되었다.

특히 1988년 12월 광진구 자원봉사센터가 개소한 이래 가장 많은 청년층이 자원봉사에 참여한 점은 젊은 세대가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낸다는 의미에서 주목할 만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꿋꿋이 지날 수 있는 것은 어려울 때마다 현장에서 적극 봉사해주시고 더 힘든 이웃을 살피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라며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신 8만8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사회안전망 구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