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광주하남의 꿈의학교가 경기교육의 으뜸이 되게 노력할 터

추 의원, “광주·하남의 꿈의학교에 대한 개선사항 충분히 반영토록 준비하겠다”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2/27 [10:36]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2021 경기꿈의학교 광주하남 지역운영위원회 줌회의에 참석하였다.

이번 줌회의는 2021 경기꿈의학교 운영성과 보고와 22년도 지역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현재 광주 꿈의학교 44교 중 43교 수업이 완료됐고, 하남 꿈의학교는 43교 중 41교 수업이 완료된 상태이며, 남은 학교는 12월 말 수업 종료 예정으로 알려졌다. 다만, 기존 응시자 중에서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이하 ‘찾꿈’)기준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포기하는 등 문제점도 드러나 사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줌 회의에서는 꿈의학교 공모 심사 계획과 유형별 공모 개요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하남시 경우 기존의 광주시와 비교하였을 때 찾꿈 기준을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더불어, 심사위원에 대한 공정성과 전문성 부분도 세부적으로 다루어졌으며, 심사위원의 인원이 적다는 점도 제기되었다.

또한, 사업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지역운영위원장 선출도 진행되었고, 추민규 도의원이 재선임됐다.

추민규 도의원은 전반기 교육위원 활동을 통해서 꿈의학교에 대한 도정질의와 5분발언을 하는 등 전문성을 갖춘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예리한 질문으로 집행부를 당황하게 하여, 마찰을 빚기도 하였으며, 논쟁의 불씨도 많았던 의원이었다. 하지만 교육전문가로서 보여준 뛰어난 능력으로 광주하남 꿈의학교가 경기도 전체 교육청의 으뜸으로 인정받는 데 기여하고 있다.

추민규 의원은 “22년도 꿈의학교 진행은 4월부터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체감온도를 감안하여 잘 적응되게 도울 것이며, 무엇보다 찾꿈의 지원자가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2년도 경기꿈의학교 예산은 15,583,868천원으로 21년도 예산의 6% 증액되었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