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24일 역대 첫 정례 브리핑 연다

원충만 선임기자 | 입력 : 2020/08/21 [17:01]

▷ 시민 소통과   열린  의회  구현  의지  담겨전국  광역시도의회  중  정례  브리핑은  최초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홈페이지  등에  녹화  영상  공개하는  ‘ 비대면  방식

 

▲ 세종시의회 브리핑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신한뉴스=원충만 선임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정례  브리핑을  진행한다.세종시의회 정례 브리핑은 임시회와 정례회를 포함한 회기를 앞두고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이는 전국 광역시도의회 가운데 첫 시도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취임 일성으로 시민 소통과 열린 의회를 강조한 바 있으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일하는 의회상구현을 위해 정례 브리핑을 역점 과제로 추진해왔다.

 

이번 정례 브리핑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현장 녹화 영상을 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에 공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브리핑은 세종시의회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 의원 발의 조례의 경우 해당 의원이 직접 진행한다.

 

이번 브리핑의 경우 이태환 의장이 제64회 임시회 운영방향과 주요 안건 등 회기 운영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각 소관 상임위원장이 주요 안건별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정례 브리핑과 별도로 주요 현안이나 쟁점사항이 발생할 경우 수시 브리핑을 열고 의회 또는 상임위원회 등의 공식 입장을 전달함으로써 주요 의제를 공론화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향후 코로나19 확산세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고려해 차후 브리핑부터 대면 방식 진행을 검토할 방침이다.

 

신한뉴스 ▷세종시의회

원충만 선임기자ㆍ고태우 대표기자

fdn8005@naver.com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세종시의회, 세종, 세종시,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