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본격적인 시동을 건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K-경기뉴딜 성공을 위해 손 맞잡은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신한뉴스 | 입력 : 2020/08/24 [16:38]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의 정책협의회 실무협의기구인 'K-경기 뉴딜추진위원회'24()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활동에 돌입했다.

 

K-경기 뉴딜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박근철, 의왕1)이 경기도형 뉴딜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기존 정책의회의 일환으로 추진위원회의 구성을 집행기관에 제안하면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후 지난 21() 개최된 정책협의회 협약식에서 실무협의 기구로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하였고, 이날 1차 회의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됐다.

 

K- 경기 뉴딜추진위원회는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승현 총괄수석, 기도 이용철 행정2부지사, 경기도교육청 김규태 제1부교육감이 공동위원장을맡고, 교섭단체의 정책·협치부대표단, 정책위원회, 해당 상임위원장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의회 및 집행기관의 실무부서에서는 실무지원반을 구성하여 추진위원회 운영과관련한 실무적인 부분을 지원한다.

 

1차 회의에서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공배달앱 데이터수집, 노동권익 서포터스운영, 3기 신도시 신재생에너지 기반 강화 등 12건의 안건을 두고 열띤논의를 펼쳤다.

 

특히 회의에서는 경기도형 공영방송과 관련하여 집행부의 설명이 있었고, 의원들은 공영방송 설립에 대해 적극적인 공감을 표명했다.

 

이날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협의회 일환으로서 진행되는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하향식이 아닌 지역 및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여 정책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동위원장을 맡은 정승현 총괄수석은 “K-경기뉴딜의 성공을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늘 첫걸음을 시작으로 경기도의회와 도·교육청이 한 몸처럼 함께하며 경기도형 뉴딜의 성공을 견인하자고 전했다.

 

경기도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추어 데이터를 도민 품으로’, ‘저탄소, 도민과 함께’, ‘도민 삶의 안전망 구현3개 분야에 69개 사업을 중심으로 경기도형 뉴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뉴스 / 경기도】 고태우 대표기자

http://sinhannews.com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