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독거노인 가구 방역 실시

결연 독거노인 가구 안부확인 및 방역 서비스 지원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8/27 [13:06]

[신한뉴스=고태우 대표기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6일 감염병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활동은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복지관과 경로당이 폐쇄됨에 따라 지역사회와 단절된 독거노인 가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방역 봉사 참여자들은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1:1 결연된 독거노인 거주지 인근과 관내에 있는 광명시 홀몸어르신 공동생활 가정을 집중적으로 방역하면서 안부를 확인했으며, 앞으로 코로나19 비상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파른 코로나19 확산세에 다시 한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자발적으로 방역단을 구성하게 되었다. 특히, 취약계층의 방역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자발적으로 방역활동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 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