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 수상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8/31 [11:26]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0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우수사업비 15,000천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 주민자치대회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정책화 수준,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활성화, 사업성과도 등의 항목을 토대로 평가·심사하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서면 심사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으로 총 8개 시군이 수상했다.

시흥시는 주민자치권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지원으로 주민참여 확대와 자치력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유관단체와의 연대,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등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나눔주차장, 공동육아나눔터, 지역활성화사업, 지역사회환원사업 등 동마다 다양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특화사업을 발굴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사업으로의 전환 지원과 ‘e-주민자치학교’를 통해 온라인 주민자치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시흥시는 “코로나19로 공동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매우 뜻깊다”면서 “상사업비는 이처럼 불가피한 상황에서 추진하는 주민자치(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 및 e-주민자치교육 시스템 구축에 사용해 지역화합을 이루고 공동체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뉴스▷시흥시】

▷ 고태우 대표기자

▷ greenktw@hanmail.net

▷ http://www.sinhannews.com

 
시흥시, 임병택, 수상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