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9/01 [10:34]


[신한뉴스=고태우 대표기자] 광주시는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결과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가 제출한 ‘신현 리움’이라는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오포읍 신현리 623-11 일원에 건립되는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는 총공사비 445억원을 투입해 지하 2층 ~ 지상 4층(연면적 1만3천855㎡)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며 센터 내에는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주거지(공영)주차장 등 9개의 시설이 복합돼 구성된다.

당선작 ‘신현 리움’은 대지와 공간에 각 영역간 연계, 개방, 복합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 제공,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 공간 구현이라는 주제를 지니고 있다.

이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각 영역별 접근과 활용성이 용이하고 복합공간임에도 각 영역의 분리가 명확하게 제시돼 동선계획 및 배치계획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변 경관을 고려한 외관 계획이 잘 수립돼 있으며 특히, 이동약자와 일반인의 주동선이 한 공간 안에서 이뤄질 수 있는 적극적인 유니버셜 디자인 개념 수립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항이 해결되고 시민들이 문화·체육·복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계공모 심사결과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설계용역을 거쳐 2021년 하반기에 착공해 2023년 하반기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광주시, 신동헌광주시장, 광주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