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참여커뮤니티 2기 본격 활동 시작

5개 시민커뮤니티, 분과별 협치 실행의제 발굴을 위해 토론회 및 포럼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7 [13:54]

 

분과별 토론회 및 포럼 개최


광명시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주민의 참여와 소통으로 민관협치 행정의 실행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광명시 시민참여커뮤니티 분과별 토론회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 7월에 출범한 2기 광명시 시민커뮤니티가 민관협력 우수 활동 사례 공유 및 토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치 실행의제를 발굴하고 분과별 활동에 맞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정은 ▲21일 일자리경제분과 청년창업 토론회(시청 중회의실) ▲24일 교육문화분과 광명시 유휴공간 활용방안 포럼(평생학습원 104호) ▲28일 마을자치분과 광명시 마을계획 포럼(시청 대회의실) ▲30일 돌봄복지분과 광명시 아동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방안 토론회(시청 대회의실) ▲31일 환경에너지분과 도시숲 포럼(시청 대회의실) 순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광명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명시 자치분권과로 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토론회와 포럼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공론과 숙의를 통해 광명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의제를 발굴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민관협치 사업 과정 참여 등 협치 사업 전반에 걸쳐 시민참여커뮤니티 2기가 많은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8년에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시정협치협의회, 실행위원회, 시민참여커뮤니티, 공론화위원회 등을 구성해 민관협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조례 개정을 통해 현안 시책 추진 및 공공정책 수립에 있어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