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봉, 시장 출마포기

관리자 | 입력 : 2018/05/17 [09:57]

오수봉 하남시장 무소속 출마예정자가 결국 출마포기를 선언했다.


산불감시원 채용의혹이 불거진 후, 조사과정과 공천과정에서도 줄곧 자신감을 보여왔던 오 전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탈락하자 무소속출마선언과 기자회견을 열면서, "공천과정에 보이지 않은 손이 작용", "당원들과 합동탈당", "사회적 약자를 위해 소신있게 일할 것" 등의 발언을 한 바 있다.


당내의 여론의 약화 그리고 일부 지지자들의 이탈과 권유 등으로 무소속 출마를 포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하남시장의 선거전은 더불어민주당의 김상호 예비후보와 자유한국당의 구경서 예비후보의 2파전이 치열한 가운데, 오수봉 전 시장의 선거전 역할에 귀추가 주목된다.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오수봉 하남시장, 불출마 선언문 전문

"하남시민 여러분 ...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24만 하남시민 여러분!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하남시장 오수봉입니다.저는 이번6.13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합니다. 지난해 4월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압도적으로 당선되어 당에 체면을 살렸고, 바로 이어진 대통령선거 승리의 견인 역할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리고 지난1년 하남시 발전과 하남시민의 “삶의 질“향상을위해 파란운동화를 싣고 뛰고 또 뛰면서 열심히 일한 죄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발표하기 하루전날까지 하남지역은 경선 지역으로 확정이 되어있었으나 발표당일날 단수로 전략공천이 된것에 대해 배신감과 분노를 느끼며, 가장 공정해야할 공천심사가 당지지율만 믿고 사천으로 오만 방자하기를 하늘을 찌르며 역대 최악의 비민주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져, 이는 만주당 스스로 새로운 적폐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수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아무리 정치판에 정도가 없다고는 하지만 적어도 어느지역에서 정치를 하겠다면 그 지역에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열심히 봉사하면서 지지를 받을 생각을 해야하나 중앙에 권력만 믿고 지역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장이 된들 하남시민 들에게 얼마나 다가가고 소통행정을 할지 의문이 들지않을 수 없습니다.이렇게 지역민심과 동떨어진 전략공천 낙하산공천이 된것에 대해 억울하고 분하며, 배신감과 분노를 억제할 수 없어 피를 토하는 심정이지만, 그렇다고 국정농단으로 나라를 망치고도 반성은커녕 뻔뻔하게 전세계가 인정하는 남북정상회담을 부정하고 정치 쇼라고 이야기하는 자유한국당에게 어부지리로 하남시정이 넘어가서는 하남의 미래가 없다는 생각에 피를토하는 심정으로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부모가 잘못하고 자식이 사고를 쳤다고해서 가족이 아닌 것이 아니듯이, 비록 지역민심과 동떨어진 전략공천 낙하산으로 공천이 되었지만 당에남아 민주당의 새로운 적폐를 창산하고 바로잡는 일에 헌신하고자 합니다.그리고 문제가 되었던 3개월 일당제로 근무하는 일용직 산불감시원 채용과 관련해서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하남시민과 700여 공직자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러나 저는 이 산불감시원과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금품을 수수했거나 친인척을 채용 했다거나 아니면 압력을 행사한 사실이없고 법이허용하는 범위내에서 검토해 보라고 한 것이 전부이기에 다시 시장이 된다해도 똑같이 그렇게 할겁니다. 왜냐면 국가유공자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것은 시장의 의무이자 책무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사랑하고 존경하는 24만 하남시민 여러분!지난1년은 너무 짧았습니다.


그러나 지난1년간 하남시 발전과 하남시민의 “삶의 질”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할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이제 남은 임기동안 행정공백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하남시 발전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한 하남시장으로 시민들의 마음속에 기억되길 소망해 봅니다. 하남시민 여러분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5월 17일 하남시장 오수봉 올림

 
오수봉, 하남시장, 김상호, 구경서, 무소속출마포기,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신한뉴스, 오수봉, 하남시장, 김상호, 구경서, 무소속출마포기,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