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김희수 도의원, '경상북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구체적인 기능 신설과 실태조사 등을 규정해 한부모가족 정책을 확대해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4/07 [14:32]

 

경북도의회 김희수 의원(포항, 국민의힘)


경북도의회 김희수 의원(포항, 국민의힘)이 발의한 '경상북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일(수) 제329회 임시회 본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보호대상자의 범위를 확대 규정 △한부모가족 지원 사업의 확장과 사업비 지원의 신설 △한부모가족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민간단체 등의 지원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각 호의 기능 △실태조사 △비밀 유지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최근 코로나19로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또는 미혼모가족들이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회적 배려가 더 절실하고, 특히, 경북은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역할의 일부만을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위임하고 있어 체계적인 사업의 지원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지난해‘한부모가족지원법’개정에 따라 저소득 한부모ㆍ미혼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확대, 자녀양육비 추가지원 등 복지서비스를 확대된 바가 있다.

김희수 의원은 “한부모가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고자 사업비의 확대 근거를 마련했다”며,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기능을 구체화하여 더 두터운 한부모가족 지원 정책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