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인권 가치 담은 ‘UCC·슬로건’ 공모

국민 누구나 참여…인간·차별 문제 대한 공감대 형성

이무형 기자 | 입력 : 2020/09/10 [14:50]


전라남도는 인권 침해와 차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인간 존중과 인권 가치를 확산코자 ‘2020 전라남도 인권작품공모전’을 개최키로 하고 UCC와 슬로건 모집에 들어간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인권침해 및 차별사례를 비롯 인간 존중과 인권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펼쳐진다.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로, 인권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 이주민들도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UCC(애니메이션 포함)와 슬로건 등 2개 분야로 이뤄지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은 이메일(jnhumanrights@korea.kr)로 제출하거나 또는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인권센터(061-286-2391)로 문의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심사를 거쳐 총 16명(팀)을 선정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총 300만원의 푸짐한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 작품들은 각종 인권문화 행사 시 전시되며, 향후 인권보장 및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과 인권교육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인간 존중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민의 인권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